富家翁

카카오맵 쓰다가 낭패 본 후기 본문

IT,물건

카카오맵 쓰다가 낭패 본 후기

DS2WGV 2021. 12. 6. 00:52

어제 제가 외국어시험을 보러 인천외국어고등학교에 갔었습니다.

초행길이라, 수험표를 출력한 한 달여 전부터 인천외국어고등학교 위치를 카카오맵으로 눈여겨 보았습니다.(PC용, 스마트폰용 모두 이용)

그래서 눈에 익혀 두었다가 오늘 큰 낭패를 보았습니다.

 

[카카오맵]에서는

인천외국어고등학교는, 서울지하철 7호선 산곡역 3번출구로 나와서 이렇게 가면 됩니다.

 

그런데 [네이버 지도]에서는 아래처럼 찍습니다.

뭐가 다를까요?

 

카카오맵대로 가면 절대로 인천외국어고등학교에 들어갈 수 없습니다.

저게 등산로 입구의 후문입니다.

통상적으로 자격증 시험이나 외국어 시험을 치를 때, 학교를 빌려서 보는 경우가 많은데, 웬만해서는 후문을 절대 열지 않습니다.

시험장까지 가는 중에 시험 보러 가는 사람을 단 한 명도 보지 못했습니다.

스마트폰에 카카오맵을 깔아놓고 보면서 갔는데, 아...놔.... 녹슨 철문만 굳게 잠겨 있었습니다.

내려오면서 3명의 주민에게 물어봤는데, 1명은 학생이라, 골목길로 가르쳐주는데 도저히 못 찾겠더군요. 2명은 주민인데, 인천외국어고등학교가 어딘지... 처음 들어본다더군요.-_-;;

입실 시간이 정해져있는 터라 상당히 당황했습니다.

빠른 걸음으로 지도만 보고 무작정 명신여자고등학교 쪽으로 갔습니다. 다행히 여고 앞 버스정류장에서 하차하는 분께 물어보니, 그분도 시험 보러 오셨더군요.

네이버 지도가 맞게 찍은 겁니다.

 

명신여고 앞에 딱 서니, 명신여고 정문에는 학교 명판이 2개가 걸려 있었습니다.

명신여자고등학교

인천외국어고등학교

-_-;;;

집에서 일찍 나왔기에 망정이지, 시간 맞춰서 나왔다면 응시 못 할 뻔 했습니다.

 

처음에 스마트폰 지도로 해외에서는 구글맵을 쓰고, 국내에서는 네이버 지도를 썼는데, 조금 마음에 안 드는 부분이 있어 카카오맵으로 바꿨습니다...만, 다시 카카오맵 지웁니다.

카카오맵에 신고는 했습니다만... 뭐 고치려나??

 

입구도 아닌 곳으로 안내하는 카카오맵의 위력...

애초부터 카카오톡도 거부감이 심했는데, 쿨하게 지우고 다시 네이버 지도로 갑니다.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