富家翁

DS2WGV 2005. 4. 1. 10:05
태기산 DX교신 후기
등록일 2004.10.09 15:55:32

태기산*DX 후기를 한 번 올려봅니다.^^ 후기가 좀 늦었습니다.
생각날 때 얼른 정리해 놓으려고 *QSL카드 정리하느라고요.
음.. 이번에는 아는 회원님들 한 분도 못 뵈었네요.

8월 6일 저녁 8시에 정상 부근에 도착했습니다.
날이 많이 어두워져 그리 높이 올라가지는 못했습니다.
바람은 엄청 시원한데 습기가 너무 많아 끈적끈적했습니다. 짜증날 정도로요.
고개 정상까지 올라오면서 성남 남한산성의 ds1ecy om님과 짧은 차량용 휩으로 교신하는데 그쪽은 계속 파일업이 된다고 하시더군요. 그래서 마음이 더 급해졌습니다.

올라가서 주섬주섬 이것저것 꺼내서 준비를 하기 시작했습니다. 노트북은 없으니 *햄2000은 없고, *2004 정회원명부랑, *로그북이랑요.

위 사진이 그렇게 할 때의 제 차 사진입니다. 정말 정신없죠?^^

좀 밝을 때 올라갔으면 전체를 찍어봤을 텐데 춘천에서 이것저것 준비하면서 좀 늑장을 피웠더니 이렇게 되고야 말았습니다.

22L 안테나를 걸고 교신을 시작했습니다. 정확히 20시부터 시작했네요. 새벽 두 시까지를 목표로 삼고 시작했습니다.
아, 그런데, 벌레가 장난이 아니었습니다. 날개 다 펼쳐서 손가락 중지만한 나방이 차 안에 들어와서 날아다니지를 않나, 손가락 두 마디만한 땅벌이 들어오지 않나…. 애 좀 먹었습니다.

작은 아이스박스에 넣어 간 음료수를 마셔가면서 열심히 CQ를 냈습니다. 아마 1,2,3Area에 계신 OM님들 꽤 시끄러우셨으리라 생각됩니다.
결국, 28국과 교신을 했네요. 많은 수는 아닌 것 같습니다. 그래도 재미는 있었습니다. 늘 혼자 가서 교신을 했기에, 주변에서 미친놈 소리도 많이 들었습니다. 오늘도 여전히 춘천에서 다른 국장님들한테서 미친놈 소리를 들으며 횡성으로 이동을 했지요.
다음 번에는 3단 GP를 가지고 올라가보려고 합니다. 한 1.5m 정도 되는 파이프 하나만 차 캐리어에 올리고 3단GP를 가져가서 교신해보고 싶은 생각이 들었습니다.

새벽 두 시쯤, 태기산 정상 도로변(6번 국도) 공원 옆에 주차를 하고 자려고 하다가, 나방들 덕택(?)에 결국 하산하게 되었습니다. 차들은 한 대도 없고 안개가 엄청나게 끼어서 내려오는 데 좀 힘들었습니다.

내려 온 둔내 시가지도 깜깜하기는 마찬가지고 해서, 춘천에서 재워준다던 강원영서지부 TNT님 댁으로 향했습니다. 춘천에 8월 7일 새벽 3시 40분경에 도착해서 잠이 들었습니다.

7일에는 춘천에서 하루를 보냈습니다. 저녁 때 다른 OM과 약속이 있어 기다렸는데 갑자기 취소되는 바람에 TNT님 댁에서 하루를 더 보냈습니다.
8일 오전에 춘천에서 부천으로 출발해야 하는데 그만 늦잠을 자 버렸습니다.

46번 국도(=경춘국도)를 이용해야만 하는데 정체가 심할 것이라 예상해서... 뭐 하여튼 오전 11시에 출발했는데, 이런.. 가평 상천까지 가니 차량이 모두 정지상태입니다.

결국 다시 춘천으로 들어왔습니다.
포기하고 저녁때 가야지 하고 생각하다가 20시에 춘천에서 2차도전~-_-;
이건 장난이 아니더군요. 춘천 강촌 지나 강촌리조트 들어가는 곳으로 가는 다리에서부터 꼼짝없이 서 있었습니다. 500여m 정도 되는 다리 하나 건너는 데 30여분이 걸렸습니다.
또 포기하고 춘천으로.

3차도전, 23시 18분에 춘천에서 나왔습니다. 이번엔 아는 분이 청평 사는 OM에게 연락을 취해 줘서 도로정체상황을 확인해 주셨습니다. 원활히 빠진다고 하더군요.

그.러.나. 가평 빛고개 정상부터 서행하기 시작했습니다.
청평검문소 지나서부터 대성리까지 극심한 정체. 대성리-양수리 입구 무난히 통과. 양수리 입구-마석까지 올 스톱....
결국 부천 집에 도착한 시각은 9일 새벽 2시 57분이었습니다.
휴가 귀향과 맞물리는 바람에 춘천에 고립되어 있다가 나왔습니다.
아직도 피로가 덜 풀렸나 봅니다. 하루 종일 졸립니다.

오늘은 하루 종일 QSL카드 썼습니다. 교신사항은 햄2000을 사용하고 나머지 간단한 말은 손으로 적었습니다. ㅎㅎ
힘들긴 해도 올해도 재밌게 교신하고 왔습니다.
내년에 또 가야죠.^^;

마이크 잡아 주신, 관심가져주신 많은 OM님들께 감사드립니다.
[교신기록]
Rig. Yaesu FT-1500M
Ant. CBQ 22L Car Whip
이동KDN. D13 (강원도 횡성군)
교신주파수 : 144.800, 144.820, 144.6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