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여행

일본여행 자주 하면, 있으면 좋은 것들(전기)

일본여행 자주 하면, 있으면 좋은 것들

일본에 나갈 때에 디지털기기를 갖고나가지 않을 수는 없는지라,

우리나라의 전압이 달라서 늘 필요하게 되는 것이 사진상의 3번이다.

처음엔 이거만 4, 5개 갖고나갔다. 갖고가는 기기의 개수가 많을 수록 늘어나는데, 220V 기기 콘센트 앞에 110V 변환기를 꽂아서 쓰면 콘센트가 길어져서 플러그에 꽂아도 축축 늘어지는 경우가 생겨서...

또는 이게 호텔마다 플러그가 말도 안 되는 위치에 배치돼 있거나, 플러그 수가 적은 방이 있는 경우가 있다.(그래서 후쿠오카의 캐널시티 후쿠오카 워싱턴호텔은 프론트에 요청하면 3구 멀티탭을 무료 대여해주기도 한다)

 

결국은 야금야금 사 모으게 되었다.

나는 대체로 스마트폰, 노트북, 전자책, 와이파이 송수신기(대여), 컴팩트 디카. 이 정도가 기본 준비물이다.

 

1번과 2번은 필수겠지.

보조배터리. 난 리배다 제품만 쓴다. 벌써 8년 가까이 쓰고 있다. 구버전도 있는데 아직도 멀쩡해서 한국에서는 일상에서 그걸 갖고 다닌다.(리배다9, 5V 2A, 9,000mAh)

이번에 좀 오래 나가는지라 대용량을 들고 나갔다. 리배다29000(기존 구입자들 대상으로 구버전을 고속충전되게 서비스해 준 제품이라 케이스만 29,000mAh이고, 실 용량은 20,000mAh) 구입관련 정보는 아래 링크 참조.

공항에 갖고나갈 수 있는 배터리 최대 용량은 160Wh이다. 20,000mAh가 약 100Wh이니 참고해서 구입하기 바람. 용량이 커지면 무게도 만만치 않다는 것을 인지하자.

http://cafe.naver.com/libdiy  참조

 

리배다 : 파워뱅크(보조배터리) 제작... : 네이버 카페

보조배터리 정보 교류.

cafe.naver.com

그리고 2번은, 우연히 특가로 싸게 샀는데, 쓰임이 상당히 좋다. 휴대도 간편하다. 자석식이라 안 쓸 때는 저렇게 착 달라붙고. 말보다 보는 게 빠르겠지. 아래 링크 참조.

https://www.funshop.co.kr/goods/detail/136081?t=s  하여튼 케이블은 별도로 준비해라.

 

6in1 멀티케이블 inChargeX [펀샵]

6in1 멀티케이블 inChargeX - 글로벌 10억펀딩! 화제의 멀티케이블이 업그레이드되어 돌아왔어요!

www.funshop.co.kr

4번 2종은 몇 년 전에 일본에서 샀다. 2구 USB 멀티충전기. 6~700엔 정도 줬던 거로 기억한다. 콘센트는 접혀서 정육면체 모양이 되어서 갖고다니기 좋다.

5번과 6번은 이번에 샀다. 5번은 767엔, 6번은 600엔. 둘 다 3구 멀티탭이다. 최대 1,500V까지 지원한다.

전부터 엄청 갖고싶었던 건데 이번에 도큐핸즈에서 득템했다.

아래처럼 쓰겠지.

이건 4번 멀티충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