富家翁

6년쯤 된 블루라이트 차단필름에 문제 발생 본문

IT,물건

6년쯤 된 블루라이트 차단필름에 문제 발생

DS2WGV 2022. 5. 24. 11:09

한 6년쯤 전에?

모니터에 블루라이트 차단필름을 붙였다. 눈이 워낙 나쁘니까(고도근시+난시) 눈에 좋겠지 하고 僞藥효과(플라시보 효과)로 붙였다.

서울 영등포 힐링쉴드 본사에 모니터를 들고 가서 붙여왔다.(모니터는 알파스캔 i2470Sw)

 

그때는 좀 뭐 좋지 않았나 싶다. 느낌상.

시력보호의 효과는 모르겠고.

 

근데 며칠 전부터 화면을 보다 보면 화면이 검은 색으로 나타나는 부분에 이상한 흰 점이 많이 찍혀 있는 게 눈에 띄었다. 모니터 전원을 끄고 살펴봐도 그렇다.

겉에서 닦아보았지만 전혀 지워지지 않았다.

잘 닦지 않아서 지저분하지만 사진을 찍어 봤다.

도대체 이 흰 점들이 무얼까.

모니터 전원을 다시 켜고 흰 화면으로 띄워놨더니, 마치 불량화소처럼 빛이 나더라. 반짝반짝.

모니터 전체가 그랬다.

모니터도 7년 반정도 썼기에 수명이 다 됐나 싶은 생각이 들었지만, 일단 과감히(?) 화면보호필름을 떼어 보기로 했다.

떼고 확인하니, 불량화소가 아니었다. 모니터 액정은 지극히 깨끗했고, 불량화소 한 점 없었다.

 

필름 자체의 문제였다.

필름 접착면에 공기 기포가 생겼나 싶어서 접착면을 문질러 보았으나 이 하얀 점들이 없어지지 않았다.

아무래도 필름 사이 공간에서 무언가 문제가 발생한 듯싶었다.

현재는 블루라이트의 유해성에 대해 믿지도 않고 보지도 않는다. 어느 안과의사가 전세계 논문을 검색해 봤는데 학문적으로 입증된 게 아무것도 없음을 알았다. 공포마케팅에 근거한 팔이였으니까.

 

어쨌든, 시간이 꽤 흘렀지만 힐링쉴드에 이러한 문제를 남겨보았으나,

6년이나 흘렀으면 자기네도 그간 필름 소재를 수없이 바꿔 왔기 때문에 문제점을 해결할 답변을 드리기 어렵다는 회신이 왔다.

그렇겠지...

근데 떼고 봐도 뭐 불편함이 없다.

 

블루라이트 논란은 아래 링크 참조.

https://namu.wiki/w/%EB%B8%94%EB%A3%A8%EB%9D%BC%EC%9D%B4%ED%8A%B8

 

블루라이트 - 나무위키

매스컴과 각종 커뮤니티를 통해 블루라이트에 대한 유해성 논란이 알려지자 관련 시장이 형성되었으며 각종 차단 필름, 소프트웨어 및 시력 보호 모니터 등이 출시되었다. 이후로 몇 년간 블루

namu.wiki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