富家翁

오리엔트 시계 AS 후기 본문

일상

오리엔트 시계 AS 후기

DS2WGV 2021. 11. 22. 14:57

늘 바늘시계 탁상시계만 쓰다가 부모님도 연로하시고 해서 큼지막한 숫자 나오는 디지털 탁상시계를 사려고 찾은 적이 있었다.

그때 오리엔트 시계(유진정밀(주)) 네이버 스토어팜에서 괜찮은 상품을 찾았고, 며칠 연속으로 2개를 샀다.

건전지를 안 쓰고, USB로 5V 1A 전원을 공급하게 되어 있는 중국산 OEM 제품이다.

모델명 : OT1620ODW

https://smartstore.naver.com/orientclock/products/4296944579

 

오리엔트 OT1620 블랙렌즈 화이트LED 디지털탁상시계 2종 택1 : 오리엔트 시계

[오리엔트시계] 35년 전통 오리엔트 벽탁상시계 제조사 직영 쇼핑몰

smartstore.naver.com

구입처 : 오리엔트시계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https://smartstore.naver.com/orientclock )

하나는 2020.01.20. 구입, 다른 하나는 2020.02.12. 구입이다.

검은 화면에 흰 글자라서 깔끔하고 마음에 들기도 했고, 전원공급이 USB 방식이라 더욱 마음에 들었다.

알람도 '띠, 띠' 하는 소리인데 비교적 명확해서 쉽게 일어날 수 있었고.

그런데 구입한 지 약 3개월차부터 숫자의 마디마디가 이가 빠진 것처럼 어두워지기 시작했다. 그냥 중국산이니까 그러려니 하고 썼는데, 그게 요즘이 되니, 낮에도 거의 식별 불가능할 정도로 어두워져버렸다. 혹시나 야간모드로 해 놓았나 싶어 야간모드 설정을 눌러보니, 웬걸, 야간모드에서는 글자가 아주 희미하게 보였다.

내 것이 이 정도니, 거실 TV 아래 놓아둔 것은 어떨까 싶어 봤는데, 아니나다를까, 어머니께서 낮에도 밤에도 어두컴컴하게 나온다고 불평이 있으셨다.

일단 제품정보를 찾아봤는데, 품질보증기간이 1년이었다. 1년은 훌쩍 넘었지... 하면서도 혹시나 싶어 오리엔트시계 고객센터에 전화를 드렸고, 증상을 설명하니 일단 보내보라 했다. 보증기간 지났으니 택배비는 자부담이라 하셨다.

증상을 적어서 지난 주 목요일(11/18)에 우체국소포로 보내드렸다. 수리비 나오면 전화 달라는 메모와 함께.

그러고 나서 잊어버렸는데,

지난 주 토요일(11/20) 아침에 택배 배송 안내 문자가 왔다. 응???

오리엔트시계였다.

전화는 왜 안 주시고, 뜬금없이 택배?

받아보았는데, 내가 원래 싸서 보낸 비닐완충재 그대로였다. 뭐지???

2개가 그대로 반투명 비닐봉지 안에 고이 싸여 있었다. 누가 봐도 새제품이다.

바로 전원을 연결해 보니 엄청 선명하다. 야간모드로 놓아도 매우 잘 보인다.

이게 오늘 낮에(14:30경) 내 방 책상 위에 놓인 것을 찍은 것이다. 야간모드이고, 햇빛이 창에서 들어오고 있을 때에 찍은 것이다.

와! 완전... 놀랐다. 광속회신이었다.

하지만 아무 연락도 안 주시고 새 것을 보내주신 것에 대해 어머니와 나는 부담이 좀 있었다.

요즘 역병으로 인해 다들 힘든 시기인데 이렇게까지 해 주시다니. 전화를 드려서 수리비를 물어보게 되었다.

 

유진정밀 : "아, 마침, 박스가 없어서 못 파는 새 상품 2개가 있어서 그냥 교환해 보내드렸어요."

나 : "그래도... 저희 꺼 2개가 모두 보증기간이 지난 건데, 수리비는 받으셔야 하는 거 아닌가요? 이러시면 너무 죄송한데..."

유진정밀 : "괜찮습니다. 나중에 또 고장(?)나면 그때는 실비 청구하겠습니다.^^"

 

위에 링크 보시면 알겠지만 제품 가격이 솔직히 얼마 안 하는 제품이다.

오리엔트시계라는 전통의 한국산 시계 명가라는 이름에 반갑기도 했지만, 그래서 버리는 셈 치고 산 마음도 조금은 있다.

근데 서비스가 정말 만점에 만점이다. 이런 고객서비스가 세상에 또 어디 있을까.

앞으로 고장나지 않고 오래오래 썼으면 하는 바람이고, 나중에 고장나서 못 쓰게 되면, 다시 오리엔트시계를 찾으리라.

'일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Dune(듄)' 관람 후기  (0) 2021.12.20
방 멀티탭 전부 교체  (0) 2021.12.12
오리엔트 시계 AS 후기  (0) 2021.11.22
운동화 밑창교체 후기(at 슈마스터)  (0) 2021.11.09
LGU+ 알뜰폰으로 번호이동 후기  (0) 2021.11.08
향후 2년간의 계획  (0) 2021.10.26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