富家翁

자바펜 구입(부제. 제트스트림 대체펜) 본문

IT,물건

자바펜 구입(부제. 제트스트림 대체펜)

DS2WGV 2021. 9. 9. 16:25

집에 볼펜이 10자루 정도 되는데, 다 구형 방식이라 필기감이 거칩니다. 제가 제 돈 주고 산 것은 하나도 없고, 기념품으로 받은 것들인데 어찌됐든 공부하면서 꾸역꾸역 다 써 나가고 있습니다.

 

과거에, 7,8년 전쯤 된 것 같은데요,

우연히 미쯔비시 제트스트림 볼펜(0.7mm)을 접했습니다. 찌꺼기도 발생하지 않으면서 필기감이 어마어마하게 좋은 펜이었죠.

당시에 한 자루에 1,800원 정도 하는 (제게는)고급 펜이었습니다. 리필심도 꽤 비쌌고요.

前 직장에서는 이것만 썼고, 現 직장에서는 공유하는 사무용품이 많아 집에만 놓고 썼습니다. 그러다가 리필심까지 다 쓰고 나서는 절약 차원에서 안 사고 그 필기감만 생각하고 일반 볼펜을 썼습니다.

 

우연히, 이 제품의 대용품으로 국산이 없을까라는 생각을 했고, 찾아보기 시작하니 있더군요.

모나미 FX153이 꽤 괜찮더군요. 하지만 제트스트림 대비 너무 미끄럽고, 용량이 좀 적더군요.

아쉬움을 뒤로하고 제트스트림만 생각하면서 쩝쩝대다가,

올해 초 퇴근길에 회사 지하주차장에서 볼펜 하나를 줍습니다.

제트스트림과 거의 비슷한 모양의 볼펜인데, Java JETLINE이라고 쓰여 있었습니다. 음, 뭐지? 하고 다음 날 회사에서 써 보니, 아니!!! 제트스트림 필기감에 근접한 겁니다.

다시 집으로 모셔가서 제가 공부할 때만 썼습니다.

제트스트림 중국짝퉁 정도로 생각했는데, 국산 브랜드이고, 만년필 쪽에서 유명한 회사더라고요.

 

제트스트림 필기감보다 약간 거친데, 볼펜의 매끄러움보다는 H심 샤프의 또박또박 써지는 느낌이 좀 강했습니다. 그래서 오히려 저는 좋았습니다. 샤프나 연필로 치면 제트스트림은 HB, FX153은 B 정도?, 제트라인은 H 정도라고 판단됩니다.

하지만 어차피 새 볼펜을 살 생각이 없었고, 지금 집에 있는 볼펜들을 다 쓰면 그때 사자 하고 제조사만 알아두었었죠.

 

그러다가 최근에 보험업에 종사하는 지인을 만났는데, 좋은 펜이라면서, 계약할 때만 쓰면서 고객들한테 자랑하고 준다고 하시더라고요. 아들이 일본에 있는데, 매달 항공택배로 부쳐준다고, 한국에는 없는 펜이라고 주시는 겁니다. 딱 받아보니!!! ㅋㅋㅋㅋㅋㅋ 미쯔비시 제트스트림이었습니다.-_-;; 일본에서 180엔이라는데, 아, 이거 한국에서 엄청 싸다고 말씀드렸더니 헐~ 하시는 겁니다. 그리고 이거 대용펜도 몇 가지 국산으로 나온다고 했더니 깜짝 놀라시더군요.

한 다스를 일본에서 항공택배로 부쳐온다 생각하니... 비용이 후덜덜...ㅋㅋㅋ

 

메신저로 국산 대용펜 구입정보를 드리고 나서 곰곰이 생각해보니, 그분이 저희 집 잘 챙겨주신 게 벌써 15년이 넘어가네요. 잘 해드리지도 못했는데, 그냥 제가 한 다스 선물하기로 합니다.

어제 사서, 오늘 택배로 왔습니다. 자바펜 공식판매누리집에서 사면 1만원 이상 택배비 무료입니다. 가입쿠폰 3천원도 있어서, 제트라인 16자루에 10,600원에 샀습니다.

14자루는 원래 제트라인, 2자루는 제트라인M이라고 저중심 설계된 겁니다.(사진상의 위의 것이 제트라인, 아래 2개 포장이 제트라인M)

저는 일반 볼펜이 집에 많으니 제트라인 2자루, 제트라인M 1자루만 갖고 나머지는 모두 선물로 드려야죠.ㅎㅎㅎ

오랜만에 필기감 좋은 제품을 소량 입수했습니다. 아껴써야죠.^^

 

[구입정보]

제트라인 0.7mm 자루당 800원

제트라인M 0.7mm 자루당 1,200원

제트라인 0.7mm 리필심 개당 400원

판매처 : 자바펜 공식판매누리집 http://javapen.shop 

 

자바펜 공식쇼핑몰, 자바펜샵

국산필기구의 자존심, 멀티펜, 문구, 필기구 전문 자바펜 공식쇼핑몰

javapen.shop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