富家翁

인차지X 케이블 구매 후기 본문

IT,물건

인차지X 케이블 구매 후기

DS2WGV 2021. 9. 8. 19:17

저는 스마트기기 충전을 할 때에 긴 케이블을 매우 싫어합니다. 그래서 짧은 케이블을 구해서 썼습니다. 20cm 미만의 것들요.

5핀도 짧은 것을 구해서 썼고, 라이트닝도 마찬가지였고, 이번의 C타입도 마찬가지입니다.

그런데 사용하는 기기들 중에는 아직 5핀을 써야 하는 것도 있습니다. 간혹 지인과 만날 때에 보조배터리가 필요한데 케이블이 없어서(=라이트닝...) 충전하지 못한 경우도 있었습니다.

그래서 지금 가방에는 5핀과 C타입의 2가지를 갖고 다닙니다. 라이트닝은 없음...ㅠㅠ

그러던 찰나 괜찮은 녀석을 발견했습니다.

인차지incharge X라는 케이블입니다. 기존에 인차지6이라는 이름으로 출시했었는데, 내구성 등 좀 자잘한 문제가 있었던 것 같습니다. 그런 문제가 다 개선돼서 나왔다고 하길래, 사흘 정도 고민해보고 샀습니다.

접히면 AA 건전지와 크기가 비슷합니다.
펼쳐지면 모양이 이렇습니다. 원 안에는 네오디뮴 자석이 있어 첫 번째 사진처럼 딱 붙이고 뚜껑을 끼면 휴대가 간편하죠.

 

이 케이블로 C, 5핀, 라이트닝이 다 충전 가능합니다.

제가 현재 케이블을 구입할 때에 가장 주의하는 것은, AFC의 지원여부입니다. 삼성폰 중 엑시노스AP를 사용하는 폰들은 QC(Qualcomm quickCharge)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AFC라는 삼성고속충전이 지원되는 케이블을 구해야 하는데, 짧으면서 AFC를 지원하는 케이블 찾기가 쉽지 않습니다. 판매자도 AFC가 뭔지 모르는 경우가 많고요.

그래서 현재 쓰는 가장 짧은 AFC 지원 C to C 케이블은 주파집 케이블입니다. 20cm죠.

(관련 포스팅 : http://www.ds2wgv.info/1676 )

이 녀석은 다행히도 AFC를 지원합니다. 삼성정품고속충전기 및 보조배터리(리배다29000 개장판)로 확인했습니다.

물론 데이터 전송도 지원을 합니다. 짧으면서 다 지원이 되니 좋습니다.

 

약간의 단점은, 라이트닝 단자가 5핀 충전을 겸하므로, 5핀 충전시 좀 헐겁다는 평이 있습니다.

그리고 오늘 테스트 중에 발견한 아쉬운 점은 이것입니다.

아래 사진의 원 부분이 충전시 문제가 됩니다.

저는 폰에 젤리케이스를 껴서 사용중입니다. 그러면 폰의 C타입 단자가 케이스로 인해서 약간의 유격이 생깁니다. 케이블 C단자부가 홀쭉하면 충전에 문제가 생기지 않고 정상적으로 잘 끼울 수 있으나, 인차지X처럼 단자부가 넓적하고, 저렇게 라이트닝 단자부를 꺾었는데 주변 부품이 C타입 단자부 주변을 조금 덮어버리면...

젤리케이스를 끼웠을 때에 C단자에 정상적으로 끼워지지 않고 쉽게 빠져버리는 문제가 발생합니다.

결국, 폰의 C단자부에는 USB 단자 쪽 C타입 케이블을 끼고, 전원공급 쪽에 라이트닝 단자 쪽 C타입 케이블만을 끼워야 하는 소소한(?) 불편함이 발생합니다.

그것을 빼고는 전체적으로 금속 재질이고, 케이블 부분은 섬유가 꼬인 재질인데, 기존에 보던 것들의 2배 정도의 두께라 상당이 뻣뻣해서 끊어짐이 없을 것 같아 강한 신뢰가 갑니다.

결론 : 가방의 케이블 두 종류는 이 케이블 하나로 대체하게 되었다.

 

* 구입관련 정보

- 공식판매사 : 폭스아이디어 http://foxidea.kr/product/rolling-square-6in1-%EB%A7%8C%EB%8A%A5%EC%BC%80%EC%9D%B4%EB%B8%94-%EC%9D%B8%EC%B0%A8%EC%A7%80x/286/category/1/display/4/

   정가 29,000원인데, 9월 12일 23:55까지 5,800원 할인하여 23,200원에 판매

- 더 싼 곳 : 펀샵 https://www.funshop.co.kr/goods/detail/136081?t=s#detail 

   9월 10일 23:00까지 9,100원 할인하여 19,900원에 판매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