富家翁

블랙박스 추가 구입(블랙캠 CAT-X) 본문

블랙박스 추가 구입(블랙캠 CAT-X)

DS2WGV 2021. 3. 13. 21:21

ㅎㅎ

블랙박스를 추가로 샀습니다.

번호판 판독에 탁월한 기능을 한다고 하여, 눈여겨 보고 있었는데, 마침 자주 들르는 블랙박스 카페에서 게릴라공동구매를 하였습니다.(http://cafe.naver.com/bbcsi)

현재 쓰는 루카스 R910이 가성비는 최강인데요, 후방영상이 다소 아쉽습니다.

후측방 영상이 잘 안 나와요. 동작영상은 잘 나오는데, 영상을 딱 정지시키면 번호판이 흔들려 나와요.

즉, 내 차로에서 달리다가 옆 차로로 진로변경한 차량의 정지영상이 흔들려 나오니 번호판 판독이 다소 애매하게 나오거든요.

 

그거를 보완하기 위해 하나 더 샀습니다.

와디즈인가에서 펀딩도 했었던 제품입니다. 번호판 촬영에 특화된 모드가 있는 제품이어서 눈여겨 보고 있었으나, 가격적 부담감 때문에 군침만 흘리고 있었습니다. 기존 사용자분들이 올려준 원본영상들을 보니 꽤 괜찮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러던 중에 다소 저렴하게 공동구매를 해서 냉큼 참여했고, 그저께 끝나서 오늘 택배로 받았습니다.

 

[공동구매했던 가격]

제품명 : 블랙캠 CAT-X

1채널(전방본체) + 외장GPS + Micro SD 128GB = 166,000원 (원래가격 214,500원)

2채널(전방본체+후방카메라) + 외장GPS + Micro SD 128GB = 199,000원 (원래가격 263,500원)

* 추가선택사항1 : 시거잭 전원케이블 4,500원

* 장착비 : 1채널 2만원, 2채널 3만원

 

단, 기존 판매제품과 다른 것은, F값이 1.4라는 거죠. 기존 판매제품은 F1.2입니다.

저는 1채널을 샀습니다. 후측방 번호판 판독 때문에요.

 

완충재도 이 정도면 깔끔하고요, 상자 내부도 종이로만 제작하여 다소 친환경적이었습니다. 또한 제품상자가 빳빳한 골판지로 만들어져 있어 튼튼했습니다. 블랙박스 제품 상자들 중에 가장 튼튼한 것 같습니다.

부자재 중 아쉬운 점은... 설명서가 얇고 작은데, 제본 형식으로 만드셨더군요. 그냥 스테이플러로 가운데를 고정해 접은 소책자 형식으로 만드셨다면 제작단가가 좀 싸지지 않았을까 하는 (업체를 위한) 걱정을 해 보았습니다.

저는 후방에 장착해 주행 중에만 쓸 거고, 상시전원을 설정하지 않을 거라, 기존 스마트기기용 보조배터리를 사용하기로 하였습니다.

그래서 시거잭 전원연결선을 선택사항으로 샀으며, 별도로 오픈마켓에서 5V to 12V 승압케이블을 샀습니다.

그렇게 하였더니 아래 사진처럼 보조배터리 출력으로 블랙박스를 작동시킬 수 있었습니다.

리배다 개장판 20000버전을 실생활에 쓰고 있어서, 집에서만 간단하게 쓰던 리배다9를 투입하기로 하였습니다.

제품 환경설정도 직관적이고, 설명서도 상세하게 잘 만들어져 있어 환경설정은 쉽습니다.

후방주행영상만 촬영할 거라 메모리 녹화설정은 아래처럼 잡았으며,

각종 안전보조장치(ADAS), 효과음, 나이트비전 등은 모두 껐습니다. 그건 기존 블랙박스인 루카스 R910이 다 맡아서 할 일이라서요. 번호판 촬영 특화모드만 켜놨습니다.

내일 장착을 해 보고, 며칠간은 촬영각도 잡느라 애 좀 먹겠네요.

가성비 좋은 제품 저렴하게 산 것 같아서, 팍팍한 경제생활중이지만 기분이 나쁘지는 않습니다.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