富家翁

아카데미 한정판 포니1 프라모델의 아쉬움 본문

趣味

아카데미 한정판 포니1 프라모델의 아쉬움

DS2WGV 2020. 10. 21. 16:19

우리나라의 최고(?) 프라모델 제작사인 아카데미과학에서 현대자동차의 Pony1 프라모델을 출시하면서 10월 23일부터 한정판 예약판매를 시작합니다.


그래서 아카데미과학 누리집에서 보다 보니,

눈살을 찌푸리게 하는 부분이 있었습니다.

 

프라모델에 덤으로 에칭파트도 주고, 2021년 달력도 준다는데, 달력에서 실망을 했습니다.

아래 캡처를 보시죠.

http://www.academy.co.kr/6q/board_news_main.asp?pMenuId=BOARD00002&pCode=12182&pCategory=NEWS2 여기 화면 캡처한 겁니다. 아니, 여기 뿐만 아니라 Pony1 나온 부분은 전부 다 이렇게 되어 있습니다.

두 번째 줄의 두 번째 '식사중' 그림의 빨간 네모 부분을 보세요.

 

건들이면(X)

건드리면(O)

입니다.

 

우리나라 일류라고 하는 프라모델 제작사가 이런 것을 틀리다니, 놀랍습니다. +_+

한정판이면 한정판답게 모든 게 다 정확하게 나와 있어야 소장 가치가 있지, 저런 식으로 내보낸다는 게 이해가 안 갑니다.

 

그래서 저는 아카데미과학 고객센터에 전화를 합니다.

아카데미과학 누리집은 회원가입 창도 없고, 고객지원에 글 쓸 방법도 없고, 메일 보낼 방법도 없습니다.ㅠ

 

예판 출시를 기다리고 있는 사람인데, 달력을 같이 주는 거냐 물었더니, 그렇답니다. 제품과 같이 포장되어 있다고 합니다.

그런데, 달력에 맞춤법이 틀린 부분이 있어 보기 안좋다. 수정된 달력으로 받았으면 한다 그랬더니,

어디가 틀렸냐고 반문하더군요.

그래서 '식사중' 부분에 '건들이면'이 아니고 '건드리면'이 맞다고 그랬더니, 이미 다 포장되어서 고칠 방법이 없다 하더군요. 그런데 말투가, 이게 왜 틀렸냐는 투더군요. 그러면서 계속 고치는 건 불가능하다고 하시길래, 이거 국립국어원에서 다 확인하고 전화드리는 거다라고 명확히 했습니다.(국립국어원 표준국어대사전에서 기본형 '건드리다'로 검색하면 활용형이 모두 나옴)

 

그러면 이거 만든 부서에 꼭 얘기해달라 신신당부를 했습니다.

고쳐질지 안 고쳐질지 모르겠지만,

한정판으로 내놓는 거를 저렇게 검수도 안 하고 내놓는다는 게 좀 어이없었습니다.

2 Comments
  • 프로필사진 발칸800 2022.09.05 10:00 아카데미가 과거부터 AS가 불친절하기로 유명하죠.과거 제품불량으로 전화했더니 만드는 사람의 문제인 듯 대답하던데 해결해줄 의지가 전혀 없어보이더라구요. 그나마 요즘은 좀 달라진 것 같기도 하지만 직원들의 만족도가 낮아서 인지 국내 모형제작업체로서 있어주는 건 좋은데 그만큼 관리수준도 높아졌으면 하는 마음입니다.
  • 프로필사진 DS2WGV 2022.09.05 10:07 신고 맞아요.
    시간이 좀 지났지만, 지금도 당시 통화 태도를 회상해보면, 그냥 될대로 되라 식이었습니다. 전형적인 중소기업의 스타일... 홍보담당자는 따로 없고 여러 가지 업무가 뒤섞여서 될대로 되라는 유형... 딱 그게 느껴지더라고요.
    아쉬웠습니다.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