富家翁

범퍼 복원수리하다 본문

범퍼 복원수리하다

DS2WGV 2020. 7. 15. 20:25

어제 오후 퇴근길에...

집 근처 고가도로에서 3차로로 주행하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약 5m 전방에 시커먼 물체가 놓여 있는 겁니다. 지름 20cm 정도의 물체인데요. 화물차가 많이 다니는 길이다 보니 철조각이 떨어져 있는 것 같았습니다.

어차피 4차로로 차선변경을 해야 하는 시점이라 피하면서 4차로로 차선변경을 했습니다만,  차 뒤편에서 '퍽~' 하는 소리가 들리더군요.

집에 와서 주차해놓고 스마트폰 손전등으로 차 아래 옆구리랑 뒤편을 보다 보니, 으허....ㅠㅠ

뒷범퍼가 깨졌습니다.

앞바퀴는 잘 피했지만, 뒷바퀴에 밟히면서 그 철조각이 위로 튀어오른 것 같았습니다. 속도가 좀 있었기에(약 60km/h) 세게 튀어올랐겠죠.ㅠㅠ

오늘 퇴근길에 회사 지하주차장에서 찍은 사진입니다.

운전석 라인 뒷범퍼입니다. 제대로 두동강이 나고, 뚫렸습니다. 쪼개진 부분은 약 10cm 정도 되고, 뚫린 부분은 가로 3cm, 세로 2cm 정도 됩니다.ㅠㅠ


어제 발견 즉시 단골 정비소로 들어갔습니다.

차를 떠서 보시더니 다행히 다른 데는 망가진 데가 없다고 하시는데, 범퍼를 교체하기도 애매하고, 안 교체하기도 애매한데 크게 힘을 받는 부위가 아니라서 그냥 타랍니다.

범퍼를 교체하면 도장, 장착비 포함 30만원 정도 나온답니다.

우울한 상태로 집에 오는 길에 '범퍼 재생'이란 구절이 생각나더군요. 집에 와서 검색해 보니 집 근처의 덴트점이 한다고 되어 있어 혹시나 하는 마음으로 전화를 드려 보니, 상세히 잘 알려주시더라고요.

상태에 따라 15만원(복원+부분도장), 25만원(복원+전체도장), 35만원(복원불가, 새 범퍼로 교체, 도장, 장착)이라 하길래 차를 가지고 다녀왔습니다. 다행히도 15만원이며, 범퍼 탈거도 필요없다고 하시네요. 단, 시간이 6시간 정도 소요된다고... 그러면 좀 늦은 시간이 되기에 예약만 해놓고 오늘 방문했습니다.


조금 전에 차를 받아왔는데요,

오오...+_+

흔적을 찾을 수가 없습니다.

똑같은 부위를 찍은 것입니다. 초점을 맞출 수가 없습니다. 최대한 맞춰 찍은 거죠.

그냥 새 것이 되어서 초점을 맞출 피사체가 없습니다.^^

또한 범퍼의 1/4 정도만 부분도장을 했는데, 다행히도 기아차에서 가장 많이 쓰는 일반적인 색상(은색)이라 어렵지 않게 5년 된 은색에 맞출 수 있었다 합니다. 전혀 티가 안 나요.

  ㄱ. 쪼개진 부분은 플라스틱 용접으로 붙이고

  ㄴ. 뚫린 부분은 같은 재질의 다른 플라스틱을 가져다가 붙이고 용접

  ㄷ. 퍼티 발라 기존과 동일하게 모양 만들고

  ㄹ. 부분도장

(ㄱ, ㄴ, ㄹ만 설명해주심. ㄷ은 제 추정. 아마도 그럴 겁니다. 통상적인 절차니까요.)

그냥 도로 새 것이 됐습니다.


자동차보험의 '자차'로 처리할까 하다가, 안 했습니다.

자기부담금 5만원 빼고, 내 과실 100%로 해서 10만원 청구하는 거로 산출해 보니(삼성화재 다이렉트 '보험처리 할까말까' 메뉴 이용),

어휴... 할증이 세더라고요.

현재 종합보험료가 약 23만원인데, 이거 하면 할증 붙어서 향후 3년간 할증료 합산이 25만원 정도 나오더라고요. 그래서 보험처리 안함!

역시 자동차보험은 내가 가해자일 때에 상대방을 위한 것이더라고요.ㅠ


어쨌든, 사장님이 조근조근 설명도 잘 해 주시고, 믿을 수 있게 말씀해 주십니다. 그래서 믿고 맡겼는데, 완벽한 결과가 나왔습니다.

처음엔 15만원 견적이 아까웠는데, 차 나온 것 보고 그런 생각이 싹 사라졌습니다.


[업체정보]

덴트텍 부천점

경기도 부천시 평천로 597, 자동차백화점 106호

http://blog.naver.com/jghg22

(상동신도시 다정한마을 삼성아파트 2102동 건너편에 있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