富家翁

크레마 카르타 뷰어 변경 본문

IT,물건

크레마 카르타 뷰어 변경

DS2WGV 2020. 4. 12. 00:40

2017년 8월에 단순히 '흥미' 위주로 전자책 단말기를 샀습니다.

물론 그 이전에 교보문고 전자책 단말기 테스터로 참여한 경험이 있긴 합니다만, 기기 자체가 무겁고 비싸서 테스트 후 그냥 반납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저는 크레마 카르타 Yes24向 단말기를 온라인 오픈마켓에서 샀습니다. Yes24 판매분보다 훨씬 저렴해서 그렇게 했었죠.

그런데 눈 피로감도 전혀 없고 정말 책읽기에 좋아서 많은 책을 읽었습니다.(E-ink 패널의 특징임. 태블릿이나 스마트폰과는 다른 패널임)

본전 뽑을 정도로 읽었습니다. 가볍고 몇십 권의 책이 들어가도 용량이 크지 않았고요. 또한 종이책 대비 20~30% 저렴한 전자책도 한몫 했습니다.

그동안 많은 전자책 단말기가 나왔지만 큰 불편함이 없어 지금껏 잘 써 오고 있습니다.

현재는 알라딘에만 등록해 쓰고 있습니다.


요즘 COVID-19로 인해 회사가 단축근무를 시행하면서 독서할 시간이 늘어났습니다.


그저께, 지난 3월 27일에 산 책 2권까지 그새 다 읽어버리고(책을 잘못 샀음... 쓰레기 수준의 내용.) 새로운 책을 샀습니다. 그런데 Wi-Fi로 알라딘에 접속해도 구입한 책 목록에 안 뜨는 겁니다. 내려받기가 안 되니, 당황하다가 알라딘 고객센터에 기기 장애로 글을 남깁니다.

그래놓고 이리저리 둘러보니, 


"2020.04.01.자로 한국이퍼브의 기술지원이 끝나 크레마 기기에 '알라딘 뷰어'를 설치하라"는 안내가 떠 있음을 확인했습니다.

네, 한국이퍼브는 크레마 기기의 뷰어 및 기술지원을 하던 회사입니다.


에효... 그런 줄도 모르고... 리셋도 했습니다.

알라딘 전자책 FAQ에 있는 지침대로 다 실행해 본 거죠.


부랴부랴 노트북에 알라딘 뷰어 APK를 받아 전자책 루트폴더에 복사합니다.


그런데... 아이씨...

구동속도가 말도 안 되게 느려진 겁니다.

새로 산 책 로딩을 하는데, 10분이 걸려도 흰 화면에 동그라미만 돌아갑니다. 배터리는 계속 닳고요.

겨우겨우 책이 열려 읽다가, 메인메뉴로 나갔다가 들어오기만 하면 또 무한로딩입니다.ㅠ

책넘김은 제 속도 그대로 나옵니다.


기기가 오래되어 최신 사양의 뷰어를 못 따라가나보다 생각하여 새로운 기기를 사야겠다는 부담감이 생겼습니다. 20만원에 육박하는 기기... 내가 지금 쓰는 스마트폰과 가격이 같구나...ㅠㅠ 에효... 스트레스가 쌓이기 시작...


하다가, 리부팅을 해 봤습니다.

모든 기기는 리부팅하면 제정신으로 돌아올 때가 많거든요.


앗~!!! 리부팅 후에 기기가 제정신으로 돌아왔습니다.

구동속도도 원위치되었습니다.^^

이제 책이 제대로 읽힙니다.


그저께 오전에 일하면서 2~3시간 정신줄을 놓고, 스트레스가 가득했었는데, 기기가 다시 제정신으로 돌아오니 모든 것이 한방에 해소되었습니다.

퇴근하고 조심스레 크레마 카르타를 꺼내 구동해 봐도, 여전히... 빠릅니다.

다행입니다.


기존 뷰어로 책읽기, 책 내려받기가 안 되시는 분들은 꼭 알라딘 뷰어를 설치하셔서 사용하세요.

* 2020.03.31.까지 산 전자책은 기존 한국이퍼브 뷰어로도 정상적으로 읽힙니다.


알라딘 뷰어 내려받기 경로 : https://www.aladin.co.kr/events/wevent_ebook.aspx?pn=190816_viewer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