富家翁

[88번째] 2019.04월 가계부 정산 본문

無題

[88번째] 2019.04월 가계부 정산

DS2WGV 2019.04.27 21:42

네, ㅎㅎ 조금 늦은 가계부 정산글을 띄웁니다. 평일에는 바쁘고 피곤해서 글 쓰기가 쉽지 않습니다. 정산, 분해만 하고 주말을 이용해서 글을 씁니다.

통산 88번쨰, 2019년 4월 가계부입니다. (정산기간 : 3/25~4/24)

 

1. 수입

  (1) 월급은 평소와 다름 없이 큰 변동이 없습니다.

  (2) 기타수입이 이번 달부터 조금 늘기 시작했습니다.(개인적인 거라 이유는 밝힐 수 없음)

  (3) 안 쓰는 물건을 팔아서 돈이 조금 들어왔습니다.

  (4) 빈병을 득템(?)해서 전부 팔아치워 현금화했습니다.ㅎㅎ

 

2. 저축, 보험

  (1) 이번 달부터 보험 납부 내역에 변동이 생겼습니다. 기존 연금보험1을 저번 달에 완납했습니다. 그래서 陰地에서 저수지 적립금으로 내던 연금보험2를 陽地로 끌어냈습니다. 아직 3년 조금 넘게 납부회차가 남았습니다.

  (2) 자유적립식 적금도 기타수입의 증가액을 그대로 반영하게 되었습니다. :-) 저축을 많이 할 수 있어서 뿌듯합니다.

 

3. 지출

 (1) 어느 분이 말씀하신 것처럼... '대학생 용돈기입장' 나갑니다~ㅎㅎ

 (2) 이번엔 건강/문화 영역의 지출 비중이 큽니다.

  ㄱ. 환절기에 감기에 걸렸는데 그게 잠재되어 있던 천식의 봉인을 푸는 바람에 비용이 좀 많이 들어갔습니다.ㅠ

      종합병원 진료비도 있는데 그건 저수지 비상금을 이용했고, 실손보험으로 환급받아 여기에는 적지 않았습니다.

  ㄴ. 몸이 이곳저곳 아픈 데가 많았습니다. 장협착(월중행사-_-;;), 알러지(원인불명. 현재 진행중) 등등이요. 안 아픈 게 최고인데 말입니다. 나이 먹나 봅니다.ㅠㅠ

* 이번 달 남은 돈 : 605,891원 (전액 저수지 계좌에 적립 이체)

* 이번 달 수입 대비 적립률 : 80.23% (전월대비 0.54% 하락)

 

4. 평가, 반성

  (1) 간식 지출 비용을 겨우겨우 선방한 것 같습니다. 늘 쓰면서도 불안불안합니다.

  (2) 다음 달부터도 체크카드 이용 비중을 늘려보려고 합니다. 고액결제나 네이버페이 구입은 신용카드를 그대로 쓰고, 나머지는 체크카드로요. 갑자기... 카드사 누리집 선결제가 지겨워졌어요.ㅠㅠ

  (3) 다음 달도 아끼고 아껴서 열심히 살겠습니다.ㅎㅎ 늘 지출을 감시하면서요.

  (4) 보잘 것 없는 정산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2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