富家翁

[86번째]2019.02월 가계부 정산 본문

無題

[86번째]2019.02월 가계부 정산

DS2WGV 2019.02.24 20:17

통산 86번째, 2019년 2월 가계부 정산을 시작합니다.

 

1. 수입

  (1) 월급이 미세하게 줄었습니다. 뭐 회사에서 알아서 했겠죠. :-)

  (2) 빈병이 생겨서... 팔았습니다.^^ 2병이나..ㅋㅋ

  (3) 큰 변동은 없습니다.

 

 

2. 저축, 보험

  (1) 저축패턴 바꾼 첫 달입니다. 자유적금으로 펀드 2개 영역을 몰빵했습니다.

  (2) 수익률 좋은 채권혼합펀드 1종은 남겨놨습니다.

  (3) 보험은 기존과 같습니다.

    * 상조보험이 저번 달과 비교하면 회차가 좀 이상한데요, 저도 혼동돼서 통장 보고 회차를 수정한 겁니다.

  

 

3. 지출

  (1) 지출 비율은 아래와 같습니다. 식비의 공격이 심했습니다. 식비가 좀 늘었어요.

  (2) 다행히 유류비가 조금 줄었습니다.

  (3) 차량소모품 중 와이퍼는 마트에서 사는 것보다 현대모비스 부품점에 주문하는 게 훨씬 싸네요.(이전 포스팅 참조) 다음에도 계속 애용해야겠습니다. 20여년 간 타면서 교체해본 바, 성능은 플랫이나 순정형이나 다 고만고만합니다.

  (4) 팔목이 덜 아파서 한의원 침치료를 일시 중단했습니다. 이대로 계속 나아졌으면 좋겠습니다.

  (5) 박물관에 간만에 다녀왔습니다. 인천지하철 인천대공원역 2번출구 근처에 있는 기차왕국박물관카페인데요, 여기(원래는 공업사. 선진정밀) 사장님이 세계 최고의 기차모형 장인이죠. 기차모형을 위해 카페를 차린 겁니다. 수집한 거랑 대형 스케일로 직접 제작한 것들이 오밀조밀하게 있는데요, 모형 좋아해서 갔지만 약간 실망이었습니다. 가족 단위가 대부분이고 많이 소란스럽습니다. 자세한 관찰은 어려우니...ㅠ 그닥 추천하고 싶지는 않네요. 설명도 없고요. 그나마 N스케일과 Ho스케일 디오라마는 볼만했습니다.(저의 로망...ㅎㅎ)

  (6) 거실에 무선 신호를 쏴주는 무선AP로 쓰는 유무선 공유기가 오락가락하여, 어댑터를 교체했습니다. iptime 제품은 꽤 쓸만한데 어댑터가 3년 정도 쓰면 맛이 가요. 공유기를 바꿀까 하다가, 그러기엔 좀 아까워서 일단 어댑터를 교체했습니다.

 

* 이번 달 남은 돈 : 611,540원 (전액 비상금 계좌에 적립)

* 이번 달 수입 대비 적립률 : 78.31% (전월대비 4.28% 상승)

 

4. 평가, 반성

 (1) 지출은 꽉꽉 조이는데, 저번 달보다도 적게 썼는데, 왜 저번 달보다 많이 쓴 것처럼 느껴지는지 모르겠습니다.

 (2) 저축을 확 늘려볼까도 생각중이고요. 뭐 어떻게 하면 아껴쓸까 고민이 많습니다.

 (3) 블랙박스 교체 지름신도 내쫓았고, 타이어 교체 지름신은 잠시 기다려달라고 부탁했습니다. 타이어 트레드가 아직 조금은 남아 있더군요.(뒷바퀴, 금호KH25, 1,365일째 사용중. 현재 주행거리 약 49,500km) 지난 번에 눈 오는 날 출근한 적이 있었는데, 그때 제동시 밀리면 바꾸려고 했는데 안 밀렸어요.ㅎㅎ 그래서 좀 더 타려고요.

 

-끝-

2 Comments
  • 프로필사진 mooku 2019.02.26 22:54 공유기는 안 되면 통신사에서 바꿔주던 걸로 알았는데, 어댑터 교체라니 몰랐네요.
    글고 대학생 용돈기입장인 줄 알았습니다. 지출이 넘 적어서..(여기서 저축을 어떻게 더 늘리나요??)
    미가에 20대 여성분이 가계부 올렸습니다. 께룽님도 어서 돌아오세요!
  • 프로필사진 DS2WGV 2019.02.27 19:58 신고 1. 통신사 공유기는 줘도 안 씁니다.
    성능도 낮은 거고, 잘 안 된다고 이의제기하면 갖고가서 껍데기만 바꿔치기해서 주는 것들이라 성능을 당최 알 수가 없어요.
    그래서 벽면의 포트에서 선만 뽑아서 직접 공유기를 사서 씁니다.
    2. 저축은 더 늘릴 수 있어요~.ㅋㅋ 안 쓰면 되는 거니까요.
    3. 올린 거 봤는데요, 그분 한 명뿐이잖아요. 아직은 안 가요. 다른 분들 가계부도 봤으면 좋겠습니다. 맞벌이파티나 외벌이파티 게시판도 몇몇 사람들 글의 반복이긴 하지만 그만큼 올라오면 갈게요. :-)
    제 가계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