富家翁

현대카드 제로 1.5% 할인, 이마트24는 안 될 수도 있음. 본문

無題

현대카드 제로 1.5% 할인, 이마트24는 안 될 수도 있음.

DS2WGV 2021. 9. 12. 22:21

내 주력카드는 현대카드 Zero Edition2 할인형이다.

카드포인트고 나발이고 신경 안 쓰고 당장 할인해 주는 카드가 좋아서 그냥 쓴다.

 

전에 같은 카드 구버전을 쓰다가 은행계 카드로 넘어갈 일이 있었어서 하나스마트애니카드로 넘어갔다가, 쓸일이 없어져서 다시 현대카드로 넘어왔다.

구버전에 비하면 할인폭이 좀 애매하지만 나쁘지 않아서 쓴다. 그때는 오프라인 결제가 많았지만 현재는 온라인 결제가 많아서 애용한다.

 

이 카드의 혜택에 보면,

'생활필수영역 1.5% 할인'이라는 것이 있다.

그 영역에 CU, GS25, 세븐일레븐, 이마트24 1.5% 할인이 들어가 있다.

 

집 근처에 GS25, 세븐일레븐, 이마트24, 홈플러스 익스프레스가 있는데,

일주일에 1번꼴로 캔술을 2개씩 사 마신다.

원래 내가 가장 좋아하는 캔술은 홈플러스 익스프레스랑 이마트에만 있는데, 이마트는 차끌고 가야 해서 패스.

그날따라 홈플러스 익스프레스까지 가기가 귀찮아서 패스하고

집앞 이마트24에 들렀다. (원래 여기도 안 감. 점주가 불친절하거든. 어머니한테 싸가지없이 굴어서 이마트24 콜센터에 클레임 건 적 있는데, 이마트24 콜센터 직원이 더 싸가지없었어서 쳐다보지도 않는다)

 

하여튼, 귀차니즘으로 여기서 캔술을 2개 샀다. 마침 아르바이트 직원이 있었다.(그분은 엄청 친절했다!)

5,900원을 이 카드로 결제했다.

당연히 1.5% 할인이라 생각하고.

5,900원 X 1.5% = 88.5원 > 올림 하여 89원 할인되니, 5,900원-89원= 5,811원이 청구되어야 하는데,

며칠 뒤 카드사 누리집에 들어가 보니, 5,858원이 청구된 거다.

계산해 보니 기본할인인 0.7%가 적용되었다.

 

그래서 현대카드 누리집 고객센터에 문의했는데,

이런 답변이 왔다.

----------------------------

해당 가맹점 특약 미등록으로 인해 이마트 24 기준이 아닌 일반 편의점 기준으로 적용되었습니다.

해당 매출은 취소 재매입 시 처리 가능하며 , 해당 부분은 당사 고객센터를 통해 처리 필요한 점 양해 부탁드리겠습니다.

----------------------------

아놔...이거 뭐...

다른 편의점체인들은 본사와 카드사가 할인을 일괄계약하는데 이마트24는 점주한테 선택권한을 주나보지?.... 싶다.

 

그래도 취소 재매입 시 처리 가능하다 하니 현대카드에 내일 전화해봐야겠다.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