富家翁

내가 여행 전날 밤에 꼭 쓰는 내용 본문

일본여행

내가 여행 전날 밤에 꼭 쓰는 내용

DS2WGV 2019. 10. 6. 09:28

2019.05.09. 작성

제가 여행 전날 밤에 꼭 쓰는 내용입니다.

초창기 자유여행 때부터 적던 것이 습관이 됐네요.(불안감...)ㅋ

요즘은 스마트폰이 잘 돼 있다지만, 그래도 꼭 워드로 작성해서 프린팅을 해서 들고 갑니다.

혼자 갈 때도 적고, 부모님을 모시고 갈 때도 적습니다.

이게 여행 동선의 큰 틀이 됩니다.

이런 거를 적어보고 가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양식은 없고 자유롭게...

5월 10일(금)
1. 03:30 출발 (하이패스 카드 장착, 블랙박스 메모리 장착)
2. 인천공항 장기주차장에 주차 후
  (하이패스 카드 빼서 캐리어에 넣고, 블랙박스 OFF, 위치 촬영) 1터미널로 이동
3. 1터미널 1층 7번출구 옆 와이파이도시락 수령
4. 1터미널 2층 C 또는 D카운터 체크인
--------------
일본
** 현재 보유 엔화 : XXXXX엔

** 현재 ICOCA 카드 충전분 : XXXX엔

1. 환전 (달러 보유분->엔)
2. 편의점 가서 2천엔 ICOCA에 충전
   (고베공항-산노미야 330엔, 산노미야-아리마온센 930엔, 교토-마루타마치 왕복 520엔 하면 합 1,780엔이고 5/10, 5/11에 코인락커 사용해야 하니 2천엔 충전)
3. 베이셔틀 3인 구입 1,500엔
4. 고베공항-산노미야 역 2명 660
5. 산노미야-아리마온센 역 2명 1,860
6. 하나코야도 체크인

5월 11일(토)
1. 아리마온센-교토 고속버스 3명(일단 일반석으로)-예약완료 : 시간엄수 10:20까지 정거장에
2. 교토역에서 점심식사
3. 코인락커 사용, 짐 맡기고 산주산겐도 다녀오기 (코인락커 ICOCA 700엔, 현금 700엔 필요)
4. 교토 호텔 찾아가기 교토-마루타마치 2명 520엔
4-1. 마루타마치 역 4번출구로 나와 왼쪽으로 턴, 길따라 가서 맞은편 맥도날드 보이는 데서 좌회전(대각선 앞에 교토교엔 있음)
5. 호텔 체크인 후 교토교엔 갔다가 니조성 갔다가
6. 점보 오꼬노미야키 식사 (16:30 시간 맞춰야 함) 현금결제만 가능.
점보 오꼬노미야키 550x2 1,100
35 Tojiin Minami machi, Kita-ku, Kyoto
Okonomiyaki Jumbo
갈때는 걸어서, 올때는 택시 이용(호텔에서 명함 받아서)

5월 12일(일)
1. 아침 일찍 체크아웃하고
2. 교토역으로 이동(2명 520엔)
3. 교토역에서 하루카 업그레이드 12:00출발표 예약  4,470
4. 코인락커 사용
5. 넣어두고 쇼핑(구스리, 요도바시카메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