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富家翁

알로코리아 5포트 멀티충전기 구입 본문

IT,물건

알로코리아 5포트 멀티충전기 구입

DS2WGV 2021. 11. 13. 13:31

기존에 5포트 멀티충전기를 썼었는데, 부모님도 여러 가지 USB 기기를 사용하시다 보니 드리고 나는 4구 멀티탭에 이것저것 꽂아서 썼다. 2bay DAS 어댑터 1개, 삼성폰 전용 고속충전기(AFC), 2구 USB 멀티충전기 2개.

이렇게 썼는데, 딱히 불편한 점은 없었는데, 저 2구 USB 멀티충전기가 문제였다.

일본향 제품이다 보니 앞에 돼지코를 꽂아서 쓰는데 그쪽에서 자주 쇼트가 나더라.

일본여행 자주 다닐 때에 일본에서 쓰려고 현지 매장에서 샀던 것들이었다. 그중 하나가 쇼트로 먹통이 되어-_-;;

어쩔 수 없이 국내향 멀티충전기를 하나 더 사게 되었다.

그런데 이제는 한국산 제품이 한 곳만 나오고 아예 없다. 그 한 곳이 정인일렉텍(큐브온)인데, 여기는 선이 주렁주렁 달려 나와서 내 취향이 아니라 패스.

고민 끝에 중국에 공장을 가진 한국회사 제품을 골랐다.

어차피 퀄컴 퀵차지를 쓰는 제품은 없으니, 범용(5V 2A) 충전기기를 골랐다. 대부분 QC를 지원하는 제품인데 다행히도 범용 충전기기를 아직까지 생산하고 있었다. 나는 폰만 꽂으라는 얘기는 아니겠지, 라고 해석했다. 그리 급할 것도 없고 해서 QC는 필요없다.

생각보다 작다. 옆의 것들이 일본향 2구 USB 멀티충전기들이다.(규격 : 5V 2A)

전원이 들어왔는지 안 들어왔는지 식별하는 등은 없었지만 크기가 작아진 것에 그간의 기술발전을 느낀다.

2016년부터 써 온 LG-5P 5포트 멀티충전기와 크기 비교를 하면 정말 많이 작아졌음을 느낀다. 저건 한국산인데, 5년째 고장 없이 잘 작동되고 있다. 거실 TV 장식장 위에서 디지털 탁상시계 전원, 어머니 폰 충전, 전자책 충전기용으로 쓰고 있다.

이것도 LG-5P만큼 오래 쓸 수 있으면 좋겠다.

지금 책상위에 올려놓고 디지털 탁상시계 전원으로 꽂혀 있으면서 보조배터리(리배다29000)를 충전하고 있다.

 

청구금액 17,900원 (택배비 포함)

실 결제금액 17,631원 (현대카드 Zero Edition2 1.5% 할인 적용)

네이버 알로코리아 스토어팜에서 사는 것보다 컴퓨존에서 네이버페이 결제하는 게 900원 싸다.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