富家翁

연맹 전산위원장님의 서귀포사무소 콜북에 대한 입장 본문

HAM 短想

연맹 전산위원장님의 서귀포사무소 콜북에 대한 입장

DS2WGV 2006. 5. 27. 13:02

서귀포사무소의 인터넷콜북은 즉시 철거되어야 합니다
작성자 : DS1EBZ(연맹 전산위원장)   등록일: 2006-05-27 11:19:00

서귀포사무소의 인터넷콜북에 대해 논의되어 가는 마당에 하고 싶지 않은 말이지만 하겠습니다.
지금까지 서귀포사무소의 인터넷 콜북에 대해 연맹 차원에서의 논의 과정이 충분히 회원들께 설명되어지지 않아 오해의 소지가 있는 것으로 저는 판단됩니다.
누구나 한 쪽의 편향된 생각을 갖고 있을 수 있으나 연맹 차원에서 충분히 설득하고 고지하였으나 서귀포사무소에서는 철거하지 않고 있는 실정으로 이번에 강력하게 철거를 요청하고 실행되지 않으면 강제 철거를 할 것입니다.

1. 각 지부나 네트 사무소의 연맹 서버의 이용은 연맹에 관련규정에 동의하여 사용중입니다.
2. 연맹 사이버 콜북은 비회원도 이용이 가능합니다. 모르시는 분들께서는 회원만 이용이 가능한 것으로 알고 있으나 비회원도 로그인만 하거나 가입만 하시면 이용이 가능합니다.
3. 연맹 사이버 콜북의 자료는 방대합니다.(서귀포 사무소와는 비교가 안 됩니다)
4. 연맹 사이버 콜북은 회원이나 비회원의 동의를 받아 있는 합법적인 자료입니다. 편의상 작년 제작 이전의 자료는 임의로 동의하신 것으로 봅니다.
5. 서귀포 사무소의 인터넷 콜북은 회원들이나 비회원들이 연맹 것보다 이용하는데 편리하다는 것은 로그인을 하지 않고 이용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6. 회원의 권리를 무임승차하여 누리겠다는 것은 모순이라고 봅니다.
7. 연맹 내에 두 개의 인터넷 콜북이 존재하는 것은 모순이며 무슨 의미로 보아야 합니까?
  이는 해당행위라고 판단됩니다. 충분히 철거를 해야 하는 이유를 설명을 하고 설득을 하였으나 지금까지 철거되지 않은 것은 분명히 해당행위라고 봅니다.
8. 연맹의 홈페이지는 관련 규정과 정보통신이용 촉진법과 제규정에 관련하여 제작되었습니다.
9. 서귀포 사무소의 인터넷 콜북의 문제로 인해 연맹차원에서 민·형사상의 책임을 갖게 되는 일은 없어야 합니다. 동의받지 않은 분들의 자료가 공개되는 것은 분명히 법률적으로 문제가 심각합니다.
10. 연맹의 서브 계정에 대해 어느 사이트 (충북의 대학) 회원의 신상이 공개되어 경고조치를 받은 적이 있습니다.
11. 요즘은 개인 신상에 대해 소중히 다루어져야 하는 법률이 강화되어 함부로 동호인이라 해도 공개하거나 다루는 것은 조심해야 합니다. 타인의 정보를 제3자에게 공개하거나 노출시키면 어떻게 되는지는 누구나 잘 아시리라 생각되어 집니다.
12. 연맹에서 연맹의 새로운 홈페이지 개통시에 즉시 철거를 했어야 했는데 여러가지로 집행부에서 설득하고 좋은 방향으로 처리할려고 했다고 들었습니다만, 아직까지 이행되지 않고 있는 것은 왜 그런지 이해가 안 됩니다.

끝으로 어떠한 경우라도 제 규정과 연맹의 차원에서는 서귀포 사무소의 인터넷 콜북이 연맹에는 이로운 것이 아니며 즉시 철거되어야 한다고 판단됩니다.
제 의견에 반론이 있으신 회원분의 의견이 있으면 참고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연맹 전산위원장 DS1EBZ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