富家翁

[98번째] 2020년 2월 가계부 정산 본문

無題

[98번째] 2020년 2월 가계부 정산

DS2WGV 2020. 2. 24. 19:29

안녕하세요, 통산 98번째. 2020년 2월 가계부 정산입니다.

(정산기간 : 2020.01.25.~02.24.)


1. 수입

  (1) 급여는 이전 달과 거의 같습니다.

  (2) 월급통장 월지급이자가 월말에 지급되는 거라 날짜 편차가 있는데, 이번에는 이번 달 안으로 들어와서 이번 달에만 이자 2건 지급이 된 것으로 기록됩니다.

  (3) 기타수입이 이전 달에 비해 소폭 상승했습니다.


2. 저축, 보험

 이전 달과 차이 없습니다.

    


3. 지출

  (1) 읽고싶은 책이 많아서 책값이 좀 늘었습니다.

  (2) 되도 않는 삥 뜯김이 있었습니다. 연봉 7천도 넘는 놈이 연봉 2천짜리의 등골을 빼먹다니... 이놈의 계획경제 시스템에 있어서는 안 될 지출이 있었습니다.

  (3) 휴대전화 요금은 다소 늘었습니다. 지난 달 말에 해외에서 국제전화 사용한 게 가산되어서 조금 늘었습니다.

  (4) 세차...ㅋㅋ 175일만에 했습니다. 디테일링세차를 안 하고 일반 손세차 가게로 깨끗하게 하는 곳을 찾았습니다. :-D(직전 포스팅 참조)

  (5) 운동화 인솔(깔창)이 닳아서 구멍이 났네요. 근처 마트에서 샀습니다. 의외로 저렴하네요.(물론 저렴한 값은 합니다.ㅋㅋ)


4. 평가, 반성, 계획

 (1) 당월 잔액 : 641,812원(전액 저수지 계좌로 이체) / 당월 수입 대비 적립률 : 76.62% (전월대비 +0.82%)

 (2) COVID-19의 창궐로 마스크 구입비가 은근 많이 들어갑니다. 많이 확보해 놓긴 했는데, 그래도 부족하다 생각합니다.ㅠ

 (3) COVID-19의 창궐이 내 가계에 미치는 영향이 어떨는지 모르겠습니다. 일단 더 안 쓰고 아끼는 방향으로 진행해야겠습니다.


이번 가계부 정산은 할 말이 없어요.

다중이용시설에서 일하다 보니 하루하루가 살얼음판을 걷는 기분입니다.

아무 생각 없고, 더 아껴야 미래를 대비할 수 있다는 생각만 듭니다.ㅠ

4 Comments
  • 프로필사진 하이바이 2020.02.29 13:22 재난물품검색하다 오게되었습니다. 가계부를 우연히 봤는데... 정말 감탄하고 갑니다!! 저축도 많이하시고 꼼꼼하시구요!!! 전 거의 한달벌어 쑥 나가는데요;;; 반성많이하고 갑니다ㅠㅠㅠㅠ 펀드도 잘모르지만 국공채펀드란것도 첨듣고 ㅠㅠ 자주오겠습니다.
  • 프로필사진 DS2WGV 2020.02.29 15:14 신고 뭘요...
    그냥 혼자 가계부니까 이만큼 되는 게 아닌가 싶습니다.
    저도 펀드는 잘 몰라요. 하지만 안정적이고 장기적인 것을 찾다 보니 몇 년 전 골라낸 겁니다. 수익률이 들쑥날쑥하지 않고 안정적이고 낮아서(현재 은행 금리 수준) 좋은데 재미는 없어요. 오래(10년 이상) 갖고 가면 다소간의 이익은 있습니다. 몇 번 포기했던 지라, 이번에 마음먹고 오래 가져가려고 시작한 겁니다.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 프로필사진 mooku 2020.02.29 22:26 께룽님 장염 병원비를 보니 또 아프셨던 거 같네요ㅜ
    아이허브나 쿠팡에서 평 좋은 유산균 사서 드셔보는 거 조심스럽게 추천합니다.
    어떤 유산균이 내게 맞는지는 몇 가지 시도해봐야 아는 거 같습니다.
    요즘 장내균의 역할에 대해 여러 설이 있는데 전 자세한 논리는 모르지만 유산균제로 효과 본 사람들 봐서요.
    그리고 뭘로 250 원 뜯겼는지 궁금합니다 ㅎ~
  • 프로필사진 DS2WGV 2020.03.01 10:02 신고 원래 장기능이 좋지 않았고요, 2009년에 큰 수술(전신마취) 한 다음 장기능이 멈췄다가(리셋.ㅋ) 다시 작동하는 바람에 뭐 어쩔 수 없습니다.
    말씀 감사합니다. 근데, 가족 중에 의약업계 종사자가 있어서 이 부분은 크게 신경 안 쓰고(가족 기저질환을 다 알고 있으니) 지원해 주는 대로 먹습니다.
    유산균 정장제는 한미제약에서 나온 비오플이 거의 원조이고, 쇼핑몰에서 파는 식품형 유산균들은 효과 별로 없다 보시면 됩니다. 비오플 및 비슷한 제약사에서 나오는 유산균 정장제는 계속 먹고 있으나, 장염이 심할 때 먹으면 이게 장운동을 촉진시켜 더 힘들어서 끊었다가 먹고 있습니다.
    식품형 유산균제(뭐 몸에 좋다는 요구르트들 많잖아요.ㅋㅋ)들의 효과는 위약효과(플라시보 이펙트) 수준으로 보심 됩니다. 비싼 그거 먹느니 약국 가서 유산균 정장제 달라고 하면 약사님이 아무 말씀 없이 꺼내 주시는 약들이 더 좋습니다. :-D
    * 몸속에 유산균을 산채로 넣는다는 것은 다 뻥입니다. 유산균 정장제는 몸속에서 유산균을 생산하게 도움을 준다고 설명하는 게 제대로 된 제품입니다.
    * 삥뜯긴 거 : 물티슈 사면서 치사하게 주머니에서 잔돈 몇 개 털더니 나더러 돈 모자른다고 돈 내라 하면서 그냥 휙 튀었습니다.
    ㅋㅋㅋ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