富家翁

PC 노후화에 따른 대대적 교체 시작ㅠㅠ 본문

IT,물건

PC 노후화에 따른 대대적 교체 시작ㅠㅠ

DS2WGV 2015. 2. 9. 23:51

아, 이건 뭐... 순식간에 나간다.ㅠㅠ

아래가 현재 나의 시스템이다. 좀 전까지 구축한...

최근에 1주 단위로 부품이 팍팍 나갔다.

1. 저번저번 주에 시작한 최초 문제-CPU 사망.

 : CPU는 의외였다. 1년 2개월밖에 안 된 터라 엄청 황당했다. 본체에서 타는 냄새와 함께 전원 안 들어옴. 처음엔 전원 문제라 생각하고, 인근에 있는 컴메딕에 갔다.(우연히 찾은 가게인데, 기사님이 초고수에, 솔직하다. 부품 후려치기 절대 없음이다.) 당연히 파워겠거니 하고 점검했는데, 증상이 이상하다. 부품 다 떼어서 점검해 보니 CPU 문제란다. 시리얼넘버로 수입사 찾아보니 제이씨현이다. 월요일에 출근하여 용산 제이씨현에 갔다.

20분 테스트해 보시더니 '원래부터 문제가 있던 CPU다'라고 하시면서 신품으로 바꿔주셨다. 멀티팩이 없다고 검은 깡통에 든 블랙에디션으로 바꿔주셨다. 블랙에디션은 국내에 정식수입이 안 되어 비싸다. 5만원 정도 더 받는 거더라. 그래도 성능은 멀티팩과 같음.

 : 메인보드도 점검받으러 에즈윈에 갔는데 엄청 친절하시더라. 메인보드는 정상.

 

2. 저번 주말에 자료백업용 2TB HDD 사망. 2010년 10월 생산분 WD 2TB가 사망하셨다. 본체 밖에 도킹스테이션에 물려놨는데, 배드섹터 발생.

 : 떡 본 김에 제사 지낸다고, 간만에 데이터 정리 좀 했다. 백업도 지랄같다. 얼었다 녹았다를 반복한다. 중간에 서 버리기도 한다. 제길... 백업만 만 5시간, 로우레벨포맷 약 12시간, 로우레벨포맷 후 배드섹터 탐색 5시간... 주말 일정 완전히 잡아 처 드심.

 : 결국 급하게 HDD 교체. 용산 나갈 시간 없어서 컴메딕 사장님께 SOS. 용산보다 비싼 소매가지만, 그래도 나름 만족스럽게 샀다. 도시바 DT01ACA200 2TB로 교체. 백업.

 

3. 아무리 생각해도 최근 일련의 오류들은 전부 PSU가 문제를 일으킨 것 같다.

 : 2010년 여름에 산 GMC Andyson AD-620 파워가 불안정하다고 느껴진다. 파워 사려고 고민하다가,

 : 2의 HDD를 후배가 NAS 구축 연습용으로 쓰겠다고 달라고 하면서 자기 파워를 준다고 한다. 뭐 좋은 거 주겠어? 라고 생각했는데, 의외의 물건이 왔다.

 : Superflower의 SF-500P12A(M)이 왔다! 모듈러 포함해서 말이다. 오오..+_+ 그냥 거저 받았다. 모듈러에서 빛이 나서 멋지다.

 

4. 속도가 30%밖에 안 나오는 메인 HDD 교체

 : 원래 부품 교체는 이게 시작이었다. 이 하드... 자그마치 9년째다.ㅠ 이제는 SSD가 대세. SSD에 대한 정보를 1주간 탈탈 털었다.

 : 마이크론 MX100 512GB로 했다. 243,830원 줬다.(6개월 무이자 할부.ㅠㅠ)

 

이젠 좀 편하게 썼음 좋겠다.ㅋ 돈만 억수로 깨지네..ㅠㅠ

 : 내일 오면 마이그레이션으로 그대로 옮기련다.ㅋ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