富家翁

신한러브카드로 GS셀프주유소 사용시 포인트차감 오류 본문

일상

신한러브카드로 GS셀프주유소 사용시 포인트차감 오류

DS2WGV 2014. 1. 12. 22:21

저는 2장의 신용카드를 씁니다. 둘 다 주유 할인이 목적인지라.

 

신한BC다음세이버카드 : 모든 주유소 리터당 4%(=70원 할인) 할인

  - 조건 : 전월 10만원 이상 사용(주유금액 제외)시 다음 달에 주유금액 20만원 한도에서

신한LOVE카드 : GS에 한해 리터당 60원 할인

  - 조건 : 전월 20만원 이상 사용시 다음 달에 생성되는 통합할인한도 내에서

 

  요즘 나오는 우리Oil100카드도 좋습니다만, 아직까지는 주력 카드가 신한이고(15년 가까이 되어 갑니다.ㅋㅋ), 우리카드 결제계좌 설정이 제 마음에 들지 않는 부분이 있고(CMA 계좌 연계 불가), 월 30만원 이상 써야 하는 조건이 버거워 그냥 쓰고 있습니다. 주유비도 월 17만원 선에 그치고 있는지라 비교적 쓸만합니다.

  주력 주유카드는 신한BC다음세이버카드입니다. 더 이상 회원가입을 안 받는다는 게 아쉬운 카드입니다. 할인조건도 참 착한 카드인데 말이죠.

  신한LOVE카드는 전월에 20만원 이상 썼을 경우 다음 달에 쓸 수 있는 통합할인한도액이 만들어집니다. 저는 주로 대형마트에서 장 볼 때에 사용합니다. 월 2회 쇼핑액의 5% 정도 할인됩니다.

  하지만 출장이나 휴가 등의 이유로 주유량이 많을 경우 1년에 3, 4회는 신한LOVE카드를 이용해서 주유합니다. 통합할인한도 내에서 GS주유소에서 주유할 경우 리터당 60원이 할인되는데, 이번에 특이한 현상을 발견했습니다.

  신한LOVE카드로 GS셀프주유소 사용시 통합할인한도 내의 포인트 차감할인이 되지 않는다는 겁니다. 그런데 포인트는 날라갑니다.

 

  아래는 제가 신한카드 고객센터에 문의한 내용과 그에 대한 신한카드측 답변입니다.

 

<질의사항>

러브카드 주유할인에 대한 개선 요구입니다.
러브카드로 GS주유소 주유시 아래와 같은 내용이 있습니다.
-------------------
결제일 시점 할인
1일 2회, 1회 10만원(할인 전 승인금액), 월 30만원(할인 전 승인금액)까지 할인 가능
주유 서비스는 정유사가 통보한 휘발유 표준 고시유가 기준이며, 각 주유소 유가 차이 및 주유 유종에 따라 실제 할인금액에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휘발유, 등유, 경유 등에 한하며, LPG는 할인 혜택에서 제외됩니다.
전월 이용실적에 따라 제공되는 통합할인한도 내에서 서비스 적용
(통합할인한도 관련 상세 안내는 ‘통합할인한도’ 탭을 참고 바랍니다.)
-------------------
지난 2013/12/26에 GS셀프주유소에서 휘발유 주유를 하고 61,000원을 결제했습니다. 전월 통합할인한도액을 다 쓰고 1,674원 남은 시점이었는데요, 청구금액을 보니 남아있는 할인한도액만큼이 빠져나가지 않고 61,000원이 청구됐습니다.

하지만 휴대전화 문자메시지에는

----------------------------
문자1) 러브카드 할인한도 13년 12월 26일 20시 할인금액 1,674원 잔여한도 0원 20:11
문자2) 신한카드승인 61,000원 12/26 20:13

----------------------------
이렇게 들어왔습니다.

홈플러스에서 쓸 때도 이렇게 찍히면 당연히, 61,000원-1,674원=59,326원으로 청구된다고 생각했는데, 신한카드 누리집에서 조회하면 61,000원 다 청구된 걸로 나옵니다.

그래서 콜센터 직원과 통화해 보니, 61,000원 결제 전에 결제했다가 매출취소된 내역이 있고, 그 매출취소된 내역에 할인이 따라붙은 거라 하거든요. 그럼, 이런 식의 할인방식이라면, 러브카드는 GS 셀프주유소에서 써도 통합할인한도에서 할인이 안 된다는 건데요, 이건 정말 개선해야 되는 거 아닌가 생각합니다.

왜냐면, 셀프주유소 주유기는, 사용자가 일정액을 정해서 주유할 수도 있지만, 가득주유방식일 때에는 가득 버튼을 누르는데, 그러면 주유기가 149,900원 또는 15만원으로 선결제를 합니다. 그런 다음 가득 기름이 채워지면 채워진 만큼 자동으로 카드결제를 하고, 기존에 149,900원 또는 15만원을 결제했던 것을 매출취소하는 방식으로 결제가 이루어집니다. 위에서 61,000원 결제된 것도 그런 식으로 결제되었으니, 실 결제내역에 대해 잔여 통합할인한도액 1,674원이 결제되어야 하는 게 맞다고 생각되거든요.

귀사에 있었던(지금은 단종된) 카드인 신한BC다음세이버카드 같은 경우는 다른 셀프주유소에서 사용하면 실제 결제한 금액에 리터당 4% 할인 차감을 시킵니다. 그래서 실 청구액은 할인된 금액이 나옵니다. 러브카드나 신한비씨다음세이버 카드나 둘 다 할인방식을 살펴보면 결제일 차감청구입니다.

비교해 봤을 때에, 러브카드는 GS 셀프주유소에서 가득주유방식으로 결제를 하면 절대 할인이 안 된다는 건데, 그렇다면 러브카드의 소개란에 있는 GS주유소 사용시 리터당 60원 할인(통합한도 내에서)이라는 내용은 틀린 내용이 되지 않겠습니까?

이 점은 개선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이에 대해 회신 주셨으면 합니다.

 

<신한카드 측 답변>

- 인사말 생략 -

러브 카드 제휴처 할인 적용 후, 취소후 재승인 하시는 경우에는 할인 적용받았던 건을 취소했더라도, 승인 시점 차이 때문에 할인 적용이 어려울 수 있는 점 양해 말씀 드립니다.

셀프주유소의 경우는 먼저, 가승인을 내고 실제 주유 완료후,  재승인을 내는 방식으로 적용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러브 등 통합할인한도 사용 상품과  일부 승인시점 할인 주유상품 등의 경우 할인서비스 오류 적용되는 케이스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셀프주유소 처리 방식이 승인 -> 주유 -> 승인취소 -> 재승인 과 같은 프로세스이면 문제가 없으나 승인 -> 주유 -> 재승인 -> 승인취소 방식이 사용되고 있어, 서비스 적용 횟수 한도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이 가승인을 내는 이유가, 회원의 승인한도 보유 여부 체크를 위한 것이므로 당사에서는 이와 같은 건에 대한 해결을 위해, 全 VAN社와의 협의를 통해 가승인을 내는 방식이 아닌 회원의 한도조회를 하고, 승인을 내는 방식으로 변경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단, 이 부분은 주유소별로 활용 VAN社가 상이하고, 각 VAN社별로 개발이 필요한 상황이므로, 많은 시일이 소요될 수 있어 현재 개선 가능 시기에 대해서는 확답이 어려운 점 양해 말씀 드립니다.

아울러, 할인거래 취소 전 거래로 할인제공을 받지 못하신 경우에는 해당월 말까지 해당 제휴처에서 추가적으로 이용을 해 주시거나  제휴처를 통해 추가로 이용하실 예정이 없는 경우에는 익월초 남아있는 한도 및 할인 횟수 내에서 당사로 연락주시면 할인 미적용 금액에 대해 조정이 가능하오니 참고 부탁 드립니다.

- 인사말 생략 -

 

신한LOVE카드로 주유시.. 무조건 GS 최저가 찾는다고 셀프 안 찾고 그냥 주유원이 넣어주시는 데를 찾아야겠습니다.-_-; 쩝...

Comments